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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이용 방법과 요금 안내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5. 6. 12. 12:05

     

    서울시 장애인콜택시는 거동이 불편한 분들과 교통약자에게 특별히 설계된 이동 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서울시설공단이 운영하며, 중증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시 장애인콜택시의 운영 방식과 이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장애인 콜택시 모바일 앱 사용 안내 바로가기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개요

    서울시 장애인콜택시는 총 699대의 차량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중 슬로프가 탑재된 차량은 692대, 다인승 미니버스는 4대, 서울장애인버스는 3대, 개인택시는 30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차량을 통해 장애인과 교통약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운영기관인 서울시설공단은 교통약자들의 이동을 보다 원활하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운영 체계와 이용 방법

    서울시 장애인콜택시의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첫 번째로, 이용자는 콜센터에 전화(☎1588-4388)하거나 문자, 인터넷, 모바일 앱을 통해 차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신청이 완료되면 자동배차 시스템을 통해 차량이 연결됩니다. 이용자는 차량 연결 정보를 문자 및 카카오톡으로 안내받으며, 운전자는 탑승자 정보를 내비게이션을 통해 확인하게 됩니다.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이 다양합니다:

    1. 가입: 장애인콜택시 콜센터 또는 앱을 통해 가입 후, 이용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제출합니다.
    2. 모바일 앱 이용: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 장애인 콜택시 모바일 앱 사용 안내 바로가기
    3. 인터넷 접수: 서울시설공단 장애인 콜택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서비스 접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출발지와 도착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서울시설공단 인터넷 콜접수 바로가기
    4. 문자 접수: 고객 성명, 출발지, 목적지, 휠체어 사용 여부 등을 기재하여 콜센터로 문자 접수합니다. 이때 지역번호(02)는 제외하고 발송해야 합니다.

     

    서울 장애인 콜택시 모바일 앱 사용 안내 바로가기

    서울시설공단 인터넷 콜접수 바로가기

     

    요금 안내와 신청 접수 방법

    이용 요금은 도시철도 요금의 3배 이내로 설정되어 있으며, 주차비와 유료도로 사용료 등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서울시 장애인콜택시는 다양한 신청 접수 방법을 제공합니다. 필요한 시간에 바로 접수할 수 있는 바로콜, 휠체어를 사용하는 중증 장애인 등을 위한 전일접수, 그리고 동일한 시간, 출발지, 목적지로 정기적으로 이동하는 고객을 위한 정기접수가 있습니다.

     

     

    추가 정보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설공단 장애인 콜택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설공단 장애인 콜택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시설공단 장애인 콜택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시 장애인콜택시는 교통약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소중한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차량과 운영 체계를 통해 장애인과 교통약자들이 사회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분들이 서울시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여 편리한 이동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장애인복지법

    여객 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

    서울특별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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